[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가 '멜론X카카오톡 프로필' 이벤트와 함께 플랫폼 연동을 더욱 긴밀하게 이끌며, 대중의 음악소통 행보를 지원한다.
29일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 측은 뮤직플랫폼 멜론(Melon)과 카카오톡 프로필을 연동한 ‘멜론X카카오톡 프로필’ 이벤트를 내달 24일까지 전개한다고 전했다.
이번 '멜론X카카오톡 프로필' 이벤트는 아티스트 협업 아이템과 함께 여러 형태의 뮤직플레이어들을 적용하는 형태로 개편된 프로필 영역은 물론 프로필뮤직, 톡뮤직, #탭 등 멜론-카카오톡 간 연동서비스를 선보여왔던 카카오가 플랫폼별 주목도를 환기하면서 음악소통의 기회를 더욱 넓히고자 하는 취지로 추진하는 것이다.
해당 이벤트는 최근 'How You Like That'으로 글로벌 히트를 달성하고 있는 블랙핑크의 이미지로 제작된 배경화면과 스티커 등을 카카오톡 프로필 영역에서 설정하면 자동 응모된다. 또한 프로필 영역 속 블랙핑크 스티커 선택과 함께 공개되는 블랙핑크 표 플레이리스트 및 스페셜 포토도 함께 공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멜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멜론 관계자는 “다양한 콘셉트의 플레이리스트와 프로모션을 활용해 이용자 혜택을 늘리고, 멜론 서비스 내에서 다채로운 음악을 발견, 감상할 수 있는 환경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