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사)서울오케스트라, '장애예술가와 함께하는 이음콘서트' 내달 개최

발행일 : 2020-08-07 17:40:13

[RPM9 박동선기자] (사)서울오케스트라(단장 김희준)와 장애예술가의 아름다운 클래식 협연이 내달 펼쳐진다.

사진=(사)서울오케스트라 제공 <사진=(사)서울오케스트라 제공>

7일 (사)서울오케스트라 측은 제 5회 '장애예술가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이음콘서트>(이하 이음콘서트)'가 내달 2일 밤 7시30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고 전했다.

'이음콘서트'는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장애인 인식개선과 사회적 지지는 물론 대중간 치유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클래식 콘서트다.

사진=(사)서울오케스트라 제공 <사진=(사)서울오케스트라 제공>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난 5월6일 취소된 공연을 새롭게 기획한 것으로, (사)서울오케스트라 전임지휘자 권주용의 지휘아래 펼쳐지는 '경기병 서곡'을 시작으로 △'카르멘판타지(플루티스트 강초롱)' △'페르시안 시장에서' △지고이네르바이젠(시각장애 바이올리니스트 김종훈) 등으로 이어지는 1부와 △생상스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시각장애 마림비스트 전경호) △브루흐 '바이올린 협주곡 1번'(바이올리니스트 김선희) △가곡 '그녀에게 내 말 전해주게', '선구자'(테너 강무림) △페르귄트 모음곡 중 '산왕의 궁전에서' 등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사진=(사)서울오케스트라 제공 <사진=(사)서울오케스트라 제공>

(사)서울오케스트라가 주최·주관하고 아시아경제, KDB산업은행, 하나은행, 신성대학교, 디에이치엠플러스, 법무법인 천우, 테팩스, )서울오케스트라 후원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음콘서트' 티켓은 (사)서울오케스트라 홈페이지를 통해 R석 10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B석 2만원 등(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50% 할인적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서울오케스트라 김희준 단장은“이번 <이음콘서트>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음악으로 함께 공감과 소통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 예술가의 감동적인 협연을 통해 예술이라는 장르가 장애와 비장애가 같은 역량을 표현할 수 있다는 무한한 가능성을 증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음악회의 의미를 설명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