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단기(이하 공단기)’는 7급 수험생들을 위한 ‘2021 대비 제2회 공단기 7급 PSAT 전국 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의고사는 오는 10월 31일과 11월 1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모의고사와 함께 합격예측 풀서비스도 제공된다.
2021년부터 국가직 7급 공채 공무원시험에 PSAT(공직적격성평가시험) 도입이 예고되면서 PSAT에 대한 분석과 철저한 사전 대비가 필수적이다. PSAT은 단순 암기 지식 위주 시험이 아닌 논리적 사고력을 평가하는 적성시험이므로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세워 문제에 대한 적응과 실전 감각 향상에 집중해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T유니타스는 그동안 축적해온 단기합격자들의 학습 습관과 고득점자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단기 고득점 방법론 등 혁신적 노하우를 기반으로 7급 수험생들을 위한 PSAT 전국 모의고사를 기획했다. 지난 8월 치러진 제1회 전국 모의고사에는 3천 명이 넘는 업계 최대 규모의 신청자가 몰리며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수험생 응원 및 장학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모의고사 신청자 전원에게는 공단기 PSAT 프리패스 50% 할인쿠폰과 초시생 기초패키지를 선물하며, 모의고사 1등과 2등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공단기 7급 프리패스,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제공하고, 참여자 전원에게는 공단기 배송비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공단기 관계자는 “2021년 국가직 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PSAT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입한 전국 모의고사에서 정제된 고퀄리티 문항을 경험한 수험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7급에서도 압도적 노하우와 콘텐츠를 보유한 공단기와 PSAT 연구진이 협력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만큼, 이번 모의고사를 통해 많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위치를 점검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