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는 독보적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AI홈런’이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스마트러닝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18주년을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축제이다. 한 해 동안 경제·사회·문화·인물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투표로 선정해 시상한다.
스마트홈러닝 AI홈런은 인터넷 유해 환경이 차단된 전용 학습기에서 300만 건 이상의 멀티미디어 교육용 자료를 통해 콘텐츠를 구현한다. 예·복습, 시험 대비, 학습 전과 등 학교 공부에 필요한 전 학년 콘텐츠는 물론, 인성, 예술, 코딩, 실감형 콘텐츠 등 교과 밖 콘텐츠도 다양하게 제공해 아이들이 스스로 미래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다.
AI홈런은 또 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AI) 학습 분석 서비스 ‘AI생활기록부’로 1일 1500만 건 데이터(학습 수행률, 정답률, 학습 패턴, 문제풀이 시간, 정오답 문항의 특성 등)를 분석해 10만 명이 넘는 회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그동안 수집된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한 신형 디바이스를 최근 출시했다. 해상도와 메모리 등을 향상시켜 AR∙VR 실감형 콘텐츠 학습 환경에 최적화했다. 또한 네이버 클로바가 탑재된 인공지능 튜터 ‘아이뚜루’는 학습의 모든 과정을 친구처럼 대화하며 동행한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