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증권

미래에셋은퇴연구소,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로 재출범

발행일 : 2020-10-20 16:20:00
미래에셋은퇴연구소,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로 재출범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지난 19일부터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로 재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미래에셋은 올바른 투자 문화 정착과 펀드 투자 대중화를 위해 2004년 국내 금융회사 최초로 투자교육연구소를, 2005년에는 퇴직연금연구소를 설립했다. 2013년에는 두 연구소를 통합해 은퇴연구소를 출범, 투자를 통한 노후 준비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최근 들어 개인투자자들이 비대면과 동영상 중심으로 정보를 이용하면서 정보 소비 방식도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은퇴연구소는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로 새출발한다. 설립 이래 축적된 역량을 투자와 연금 분야에 집중해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투자 문화를 조성하고,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준비에 기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투자자들에게 깊이 있는 투자와 연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행복한 은퇴발전소 TV’와 ‘팟캐스트‘를 각각 ‘투자와연금TV’와 ‘투자와연금 팟캐스트’로 개편한다.

투자자들과 직접 만나는 세미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하는 방식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기존에 발간해 온 은퇴 관련 각종 콘텐츠들은 투자와 연금 중심으로 채워 갈 예정이다.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김경록 대표는 “초저금리와 저성장은 노후에 대비해 자산을 축적하려는 사람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도전을 안겨주고 있다”며,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평안한 노후를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 적합한 투자전략과 자산배분 모델을 제공하고, 이를 교육하는데 중점을 두고 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