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넥트 재단 협업…선착순 3천 명 무료 연수 제공
디지털 교육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초•중등 교원 연수기관인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이하 아이스크림연수원)이 네이버 커넥트재단과 손잡고 인공지능 교육 직무연수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소프트웨어야 놀자 헬로 AI 월드’ 연수는 AI를 쉽게 이해하고 교육할 수 있는 방안을 담았다. 이번 연수는 네이버 커넥트 재단의 교육 기부로 제작됐으며 국내 인공지능 사례뿐만 아니라 해외 인공지능 사례까지 다뤄 폭넓은 교육 과정과 교원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시대의 변화에 맞춰 교육의 흐름도 바뀌어야 하는 만큼 실제 인공지능 개발 전문가의 인터뷰 등을 통해 현장감을 살린 것도 이번 연수의 특징이다.
그 밖에도 △AI 스피커와 AI 더빙을 활용한 수업 방법 △엔트리(Entry)를 활용한 AI 프로그램 만들기 등 다양한 수업 방안을 담아 교실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용 클립 영상과 학습지 등을 제공한다.
본 연수에는 이화여자대학교 AI 융합 교육 전공 정제영 교수 외 인공지능 교육 박사이자 현직 교사인 이영호 교사, 초등 컴퓨팅 전문가이자 인공지능 교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홍지연 교사,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이현아 교사, AI교육 플랫폼 기획 정책연구를 진행한 이정서 교사가 참여해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한편, 이번 ‘소프트웨어야 놀자 헬로 AI 월드’는 1학점(15시간)에 해당하는 직무연수로 11월 3일부터 선착순 3천 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