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는 파스퇴르의 성인용 단백질 강화 영양식 ‘닥터액티브’(Dr. Active)를 오는 14일 오전 8시 20분부터 한 시간 동안 GS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GS홈쇼핑의 요즘, 핫픽! 코너를 통해 정상가보다 최대 23%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 론칭 이벤트로 방송 중 구매자 100명을 추첨해 롯데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이번 방송에는 파스퇴르 닥터액티브의 모델인 태권트롯맨 나태주의 광고 영상도 처음 공개한다. 광고영상에서 나태주는 흥겨운 트로트 가락에 맞춰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화려한 발차기를 선보인다.
닥터액티브는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본격 판매를 개시한다. 성인의 활력 있는 삶을 위한 단백질 강화 건강기능식품인만큼 주요 구매층인 50~60대의 친숙도가 높은 홈쇼핑을 본격 판매 채널로 잡았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언택트 판매가 늘어난 것도 고려했다.
홈쇼핑 판매를 위해 제품 개발 과정에서부터 홈쇼핑MD와 긴밀히 협의했다. 실제로 홈쇼핑MD 의견을 반영해 국내산 7곡으로 고소한 미숫가루 맛을 적용했다. 기존 단백질 영양식 특유의 비린 맛을 개선한 것이다. 또 파스퇴르 그래뉼 공법(표면적을 증가시켜 용해도를 높이는 공법)을 적용해 찬 물이나 우유에 잘 녹을 수 있도록 했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중장년이 익숙한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성인영양식 닥터액티브의 본격 판매에 나선다”며, “론칭 이벤트와 함께 저렴하게 닥터액티브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