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스마트소셜-인천시, AI 취업지원 '인천 잡이지' 추가모집

발행일 : 2020-12-01 18:00:00

[RPM9 박동선기자] HR테크기업 스마트소셜과 인천시가 지역 대중에게 다시 한 번 AI 취업지원 서비스 '잡이지(Jobeasy)'의 혜택을 전하고 나선다.

최근 스마트소셜 측은 최근 인천시와의 협의를 통해 컬래버 취업지원 서비스 '잡이지(Jobeasy)'의 추가모집 지원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잡이지'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직업역량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진로에서 취업까지 단계적으로 지원하는 스마트소셜의 원스톱 취업지원 플랫폼이다.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사진=스마트소셜 제공>

다양한 취업 빅데이터와 체험단 피드백 등으로 정밀도를 높인 스마트소셜의 AI 시스템을 통해 직무분석과 함께, 맞춤 채용정보 매칭과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준비 등의 화상 컨설팅 구성을 체계적으로 펼치며 취준생·이직자·경력단절자 등 다양한 성격의 구직자들에게 장단기적인 맞춤 플랜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이번 '인천 잡이지' 추가 모집은 지난 9월 지원자 100명 한도를 조기달성하면서 마무리됐던 바에 대해 수험생들을 비롯한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의 요청이 잇따른데 따른 것으로 전해진다.

김희동 스마트소셜 대표는 “우리는 지금껏 단순히 내가 알고 있는, 주위에서 들어본 적 있는 직업만으로 축소된 선택권만으로 살아왔다. 잡이지는 몰랐던 나의 가능성을 발견해준다”고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