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아이즈원(IZ*ONE)과 NCT가 2020 MAMA 수상을 통해 국내외 대중에게 다양한 애정을 받은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새롭게 했다.
6일 오후 6시 Mnet과 Olive 국내와 Mnet Japan, tvN Asia 등 아시아 가국채널, YouTube ‘Mnet K-POP’ 및 ‘KCON official’ 채널에서는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진행됐다.
2020 MAMA는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CJ ENM 주최 글로벌 음악시상식으로, 음악 하나로 글로벌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NEW-TOPIA'라는 슬로건 아래 역대급 기술과 문화역량을 결합한 비대면 중심의 시공초월의 음악축제로 마련됐다.
올해의 페이보릿 아티스트 상은 아이즈원과 NCT가 차지했다.
아이즈원 안유진, 사쿠라, 권은비는 "이렇게 멋진 무대에서 큰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어디에 있어도 우리의 마음은 하나다. 앞으로도 위즈원(팬덤명)으로 남아주시길 바란다 신곡 PANORAMA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NCT 태용은 "이수만 선생님을 비롯한 SM 가족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우리 시즈니(팬덤명) 없이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을까 생각한다. 팬데믹 시대지만 여러분들의 응원이 이곳에 와닿는 것 같아 뜻깊다. 많은 분들께 힘을 드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저희의 음악과 퍼포먼스, 콘텐츠 등을 선보인 것에 사랑으로 보답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