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비상교육, UAE·이집트서 영어 교육 프로그램 수출

발행일 : 2020-12-17 15:45:00
비상교육, UAE·이집트서 영어 교육 프로그램 수출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은 아랍에미리트(UAE)와 이집트에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수출한다고 17일 밝혔다.

비상교육은 지난 4일 영국의 통합 교육 서비스 기업 케톤도(Ketondo Group UK Limited)와 계약을 맺고, 12월 말부터 UAE와 이집트 교육기관에 쌍방향 디지털 초등 영어 프로그램 ‘엘리프’와 체험형 영어 읽기 프로그램 ‘챌린지’를 공급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은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전인 지난 1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지원을 받아 참가했던 영국의 교육의 교육기술 박람회 ‘BETT Show 2020’을 통해 이뤄졌다. 현장에서 케톤도 측과의 수출 상담을 계기로 지속적인 온라인 미팅을 거쳐 최종 계약이 성사됐다.

계약 조건은 최소 판매액을 보장하는 미니멈 개런티 방식으로, 계약 기간은 1년이다.

비상교육 허우건 해외전략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전 세계 교육시장이 비대면 학습 환경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어 양사는 1년간 현장의 반응을 지켜보면서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케톤도는 영국에 기반을 둔 IT 솔루션 회사로, 자회사인 스마티스틱 에듀케이션 테크놀로지를 통해 UAE와 이집트를 거점으로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케톤도는 UAE와 이집트의 국제 학교, 국제 유치원, 교육 공인 센터 등 현지 교육기관에 새 학기부터 엘리프와 챌린지를 공급하게 된다.

한편, 비상교육은 중국·베트남·캐나다·파라과이·미얀마·카타르·UAE·이집트 등 다양한 국가에 한국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수출하고 K-에듀를 전파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의 주관으로 열린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에듀테크 부문 ‘K-서비스 특별탑’을 수상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