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좋은책신사고, 高 국어 입문서 ‘첫오감도’ 확대 출간

발행일 : 2020-12-18 13:10:00

‘고등 독서’‧‘개념어+어휘’ 2종 추가 출간

좋은책신사고, 高 국어 입문서 ‘첫오감도’ 확대 출간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좋은책신사고는 고등 국어 입문서 첫오감도 시리즈를 개정 및 확대 출간한다고 18일 밝혔다.

‘첫 오감도’ 시리즈는 내신과 수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개발된 입문서로 기존 ‘고등 국어’, ‘고등 문학’에 이어 신간 ‘고등 독서’, ‘개념어+어휘’가 추가되어 총 4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개정을 통해 최신 교육과정과 수능 체제에 맞게 필수 개념 학습을 강화해 국어 기본기를 더 체계적으로 다질 수 있게 됐다.

신간 ‘고등 독서’는 교과서 6종을 분석해 필수 개념 7개를 선별해 정리했으며, ‘개념 이해, 개념 적용, 실전 학습’의 단계별 학습으로 독서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다. 고 1~2 수준에 맞는 교육청, 평가원 기출문제를 담아 고등 국어에 대한 감각과 문제 해결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개념어+어휘’는 기출문제에서 자주 출제되는 개념어와 어휘를 선별했다. 개념어 409개를 문제 유형과 성취 기준 별로 나누고 어휘 348개는 주제별로 분류해 학습 효율을 높였다. 이 밖에도 내신 및 기출문제, 기출 변형 문제 등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제시해 내신과 수능 학습의 근간이 되는 개념력과 어휘력을 기를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중고등콘텐츠1본부 윤대권 본부장은 “고등 국어는 중등 국어와 달리 개념의 수준이 높고 문제 유형도 어렵기 때문에 예비 고1부터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첫오감도를 개발했다”며 “비교적 시간 여유가 있는 겨울방학 동안 첫오감도를 활용해 국어 자신감과 기초 실력을 탄탄히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