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메조미디어, "2021 디지털마켓, 데이터·커머스·콘텐츠 화두될 것"

발행일 : 2020-12-18 13:31:35

[RPM9 박동선기자] 디지털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가 내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전망을 내놓으며, 관련 산업군의 새로운 전략 방향성을 유도하고 나섰다.

최근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1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 내년 디지털마케팅 핵심요소가 '데이터 경제∙커머스 시프트∙콘텐츠 빅뱅' 등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메조미디어의 트렌드 및 키워드 발표는 기존까지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년 예상되는 마케팅 핵심들을 선제적으로 전하며, 관련 전략을 수립할 것을 독려코자 하는 바다.

메조미디어는 데이터 경제∙커머스 시프트∙콘텐츠 빅뱅 등 내년 키워드를 통해 데이터 및 커머스, 콘텐츠 분야의 급성장이 거듭됨과 동시에, 관련 파생 이벤트들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바라봤다.

먼저 ‘데이터 경제’ 분야에서는 △데이터 활용 범위 확대에 따른 산업 성장  △DB(데이터베이스) 구축∙연동으로 주목받는 성과형 마케팅  △개인의 데이터를 자발적으로 미디어·브랜드에 제공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 소비자 등이 확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메조미디어, "2021 디지털마켓, 데이터·커머스·콘텐츠 화두될 것"

또 ‘커머스 시프트’ 영역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합쳐지는 OMO(Online Merges with Offline) 채널 전략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미디어 커머스의 급성장  △더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얻고자 하는 새로운 배송 트렌드 등을 내다봤다.

‘콘텐츠 빅뱅’에 대해서는  △콘텐츠·미디어 사업자가 만드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폭발적인 증가  △일반인의 콘텐츠 제작을 촉진하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  △디지털 세계에서 가상 세계로의 확장을 의미하는 ‘메타버스(Metaverse)’와 가상 콘텐츠를 다뤘다.

메조미디어 발간 ‘2021 트렌드 리포트’는 메조미디어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박진섭 메조미디어 트렌드기획팀장은 “키워드별 산업 현황, 입체적이고 심도있는 분석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터가 업무 관련 트렌드를 파악하고 배경지식을 쌓는 것을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조미디어는 △업종 분석 리포트 △타깃 리포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미디어 & 마켓 리포트 등의 정기 보고서와 함께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가이드 △커머스∙OTT 등 산업군별 최신 현황 등을 다룬 비정기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