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경제일반

왓챠, 키즈 프로필 신규 개편…전용 모드 구축, 뽀로로·또봇V 등 1078편 추가

발행일 : 2020-12-21 18:10:53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 이용자들을 위한 전면적인 개편을 추진, 대중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왓챠는 플랫폼 '왓챠'의 키즈 프로필 개편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왓챠의 개편은 육아 환경에 놓인 이용자들이 키즈콘텐츠를 보다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는 조건을 확보하는데 초점이 맞춰져있다.

우선 키즈 전용 모드 구축과 함께 모바일·태블릿은 물론 TV와 웹 등으로 서비스영역을 넓힘으로써, 콘텐츠 접근에 대한 안전성과 범용성을 모두 확보한 것이 눈길을 끈다.

사진=왓챠플레이 제공 <사진=왓챠플레이 제공>

또한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7부터 오리지널 TV시리즈, 영화 등 '뽀롱뽀롱 뽀로로' 전 시즌 △인기 애니메이션 '또봇' 시즌 1~2 △인격이 부여된 디저트들의 다양한 메이크오버쇼 '브레드 이발소' △가족영화의 대표작 '쿵푸팬더' 시리즈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동물다큐 '새끼동물이 사는 법' 등 7세 이하 콘텐츠 1078편까지 확보함으로써 유아동은 물론 가족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인 바도 주목된다.

왓챠 측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콕 생활을 하는 지금, 맞춤형 키즈 콘텐츠로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를 보내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소성렬 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