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메르세데스-벤츠, 코로나19 대응 ‘고객 안심 프로그램’ 추가 실시

발행일 : 2020-12-22 17:29:10
메르세데스-벤츠, 코로나19 대응 ‘고객 안심 프로그램’ 추가 실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상황 속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고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차량 픽업 및 살균 소독 서비스, 통합 서비스 패키지 연장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22일부터 실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통해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 확대 제공, ▲전체 입고 차량 및 신규 출고 차량 대상 ‘차량 살균 소독 서비스’ 실시, ▲만료가 임박한 통합 서비스 패키지(Integrated Service Package, ISP) 기간 3개월 연장 등의 고객 서비스를 2021년 2월 28일까지 약 10주간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코로나19 상황 속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고객 안심 프로그램’은 지난 3월부터 약 8주에 걸쳐 이미 한 차례 실시돼 최소 1만2000명 이상의 고객이 경험한 바 있으며, 최근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서비스센터 내방에 불편함을 겪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로 진행된다.

우선 무상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의 제공 범위를 확대해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에게 제공한다. 기존에는 통합 서비스 패키지(ISP) 기간 내 정기점검을 위해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에게만 무상으로 제공했으나, 프로그램 실시 기간 동안은 ISP 기간과 상관없이 일반 수리 및 사고 수리 고객까지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해 서비스센터 방문 및 직접적인 접촉에 대한 고객들의 부담을 줄인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되는 전체 차량 및 전시장에서 신규 출고되는 차량에 ‘차량 살균 소독 서비스’를 실시해 차량을 인도받는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더해 차량 최초 등록일로부터 3년 또는 10만㎞까지(선도래 기준) 일반수리 및 무상 정기점검,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서비스 패키지(ISP)’가 지난 12월 8일부터 내년 2월 28일 사이 만료됐거나 만료 예정인 고객(최초 등록일 기준 2017년 12월 8일부터 2018년 2월 28일 사이에 등록된 차량 고객)에게 적용 기간을 3개월 연장해, 고객들이 서비스 일정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방문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고객 안전과 편의를 높인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 서비스 예약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메르세데스 미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더욱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김지섭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근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인한 고객 우려를 불식시키고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 안심 프로그램을 다시 진행하게 됐다”며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이 항상 안심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언제나 고민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장기화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올해 초부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올 상반기에 총 18억원의 지원금을 조성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기부하고,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어려움을 겪은 취약계층 및 의료진 등에 구호물품 키트를 긴급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함께 더 건강하게’ 캠페인을 시작하고 300개의 감염예방키트를 전국 10곳의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 등에 전달했으며, 지난 9월에는 의료진 및 의료기관을 돕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전국 50개 의료기관 선별진료소에 ‘워크스루’ 방식의 감염안전진료부스 50대를 기증한 바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