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비상교육, ‘리더스뱅크’ 10단계 첫 출간…시리즈 완결

발행일 : 2021-01-06 14:45:00

출간 36년 최장수 영문 독해서 ‘리더스뱅크’…누적 판매 1400만 부 기록

비상교육, ‘리더스뱅크’ 10단계 첫 출간…시리즈 완결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은 영문 독해서 ‘리더스뱅크(Reader’s Bank)’의 10단계 출간과 함께 시리즈를 완결했다고 6일 밝혔다.

리더스뱅크는 국내 영문 독해서의 효시로, 1985년 처음 출간된 이후 1400만 권 이상 팔린 메가 베스트셀러 브랜드다. 지난해 초·중·고 교육 수준에 맞춰 9단계 통합 시리즈로 전면 개편한 데 이어, 올해 마지막 10단계를 추가하면서 시리즈를 완결했다.

리더스뱅크는 초·중·고 학생들의 관심사와 직결된 참신하고 흥미로운 소재로 독해 지문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지문의 길이는 50개 단어로 이뤄진 짧고 쉬운 단문에서 200개 단어를 사용하는 수능형 지문까지 점진적으로 늘렸다. 모든 지문과 문항은 일선 교사들의 검증을 거쳤다.

새로 출간된 10단계 교재는 수능 출제 경향에 따라 범교과를 아우르는 주제로 엄선한 40개 지문과 수능 영어 영역의 독해 유형별 대표 문제를 수록했다. 또한, 지문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배경지식과 관련 개념을 설명하고 지문에 나오는 핵심 어휘와 수능 빈출 어휘도 따로 학습할 수 있게 편성했다.

앞서 출간된 9권의 교재와 마찬가지로 초·중·고 교사를 역임한 비상교육 영어연구소 소속 이장돌 소장이 집필을 맡았다.

이장돌 소장은 “영어 독해 전문 교재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리더스뱅크 시리즈를 완결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리더스뱅크는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난도 격차를 정교하게 조정했기 때문에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예비 수험생인 고1~2학년까지 수준에 맞는 학습으로 독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더스뱅크 시리즈는 단계별로 본책, 워크북, 해설집, 휴대용 단어장으로 구성된다. 지문 MP3 파일과 교사용 교수 자료는 비상교육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