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신한스퀘어브릿지, 오프매장 운영 스타트업 모집…21일 마감, '연말까지 관리비 무료'

발행일 : 2021-01-07 15:02:14

[RPM9 박동선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가 오프라인 사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지원 노력에 나선다.

7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운영주체인 사단법인 아르콘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오는 21일까지 '오프라인 매장 운영 스타트업' 모집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사단법인 아르콘 제공 <사진=사단법인 아르콘 제공>

이번 모집은 온라인 성장경험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확장을 꿈꾸는 스타트업들에게 테스트베드를 제공하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대표 사업의 일환이다.

실제 신한 스퀘어브릿지 오프매장 운영모집은 여성 구두 브랜드 ‘쓰담슈즈’ 등 유력 스타트업들의 매출을 최대 3~5배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등 큰 성과를 나타낸 바로, 2019년 공모 진행 시 평균 22: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이번 신한 스퀘어브릿지 운영모집규모는 총 3팀이다. 모집된 팀들에게는 연말까지 관리비부담 없이 서울숲역과 뚝섬역을 근처에 둔 성수동 '언더스탠드에비뉴' 내 매장공간을 제공한다.

사진=사단법인 아르콘 제공 <사진=사단법인 아르콘 제공>

모집자격은 10억 이상의 투자 유치 이력이 있는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법인사업자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 관계자는 “온라인에서의 성장 경험을 통해 투자 유치를 받은 후, 오프라인 사업으로의 확장을 꿈꾸는 스타트업에게, 초기 자본을 들이지 않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