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이수만 SM 프로듀서, 10회 가온차트 어워즈 'K팝공헌상' 수상…'K팝의 역사이자 미래'

발행일 : 2021-01-14 16:42:41

[RPM9 박동선기자] 음악산업계가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의 선구적인 K팝 활성화 노력을 치하했다.

14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지난 13일 온택트 형태로 열린 제 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K팝 공헌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사진=제 10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캡처 <사진=제 10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캡처>

이수만 프로듀서의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K팝공헌상 수상은 2011년 제 1회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이끈 K팝 1세대 주역이자 선봉장'이라는 수식어에서 보듯 K팝한류 활성화의 주역으로서 위상과 공로를 인정한데 따른 것이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영상을 통해 “가온차트 1회 시상식 때에도 이 상을 받았었는데, 10년 동안 K팝을 위해 수고했고, 앞으로의 10년도 수고해 달라는 그런 의미가 아닐까 싶다. 앞으로도 좋은 가수와 음악을 프로듀싱해서 세계에 우리의 케이팝이 주류 문화로 더욱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한국 대중음악의 세계화를 위해서 다양한 곳에서 힘쓰면서 노력하고 계시는 모든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분들께 이 상의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제 10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캡처 <사진=제 10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캡처>

이어서 “현재 K팝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에서 가장 트렌디하고 퀄리티 있는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제가 할 일은 프로듀서로서 계속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프로듀싱 및 협업을 통해 K팝을 알리는데 더 많은 공헌을 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는 한국인 최초 4년 연속 미국 ‘Variety 500’(버라이어티 500) 선정, 빌보드 ‘2020 빌보드 임팩트 리스트’ 한국인 유일 선정 등 글로벌 엔터 대표자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 바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