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GS건설에 '모바일챗봇' 서비스 제공

발행일 : 2021-01-14 18:58:45

[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톡을 통한 아파트 분양 관련 원스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지게 됐다.

14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GS건설과 아파트 분양의 주요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카카오 i 커넥트 톡 (Kakao i Connect Talk)’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번 사용계약 체결은 협력관계에 있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GS건설이 속에서 아파트 건물을 찾는 분양 고객들에게 분양/계약/납부/입주/고객문의(A/S) 까지 분양서비스 전반을 한 번에 제공하겠다는 취지에 합의하면서 진행된 것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GS건설에 '모바일챗봇' 서비스 제공

특히 'Advanced ML(Machine Learning)' 기술이 적용된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통해 분양관련 예약 서비스는 물론, 분양 후 납부 확인, 입주예정 확인, 중도금 조회 등 발급 서비스, 입주 후 AS 신청 등 이용자의 의도에 보다 정확하게 부응하는 서비스 시스템을 선보일 것으로 예고됨에 따라 관심을 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고객은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기업은 고객 사용 패턴 등을 용이하게 분석해 더 좋은 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는 내년 4월 중 오픈 예정이다”라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IT 기술을 활용해 카카오 i 커넥트 톡으로 가능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