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DAY6 (Even of Day), 웹예능 '비밀:리에' 첫 음원 발표…'사랑, 이게 맞나봐' 금일 공개

발행일 : 2021-01-15 16:30:48

[RPM9 박동선기자] DAY6 (Even of Day)가 시청자와 함께 만드는 음악 웹예능 ‘비밀:리에’ (제작 와이낫미디어) 프로젝트 첫 주자로 나선다.

15일 드림어스컴퍼니·와이낫미디어 측은 DAY6 (Even of Day)가 만든 ‘비밀:리에’ 첫 프로젝트 곡 ‘사랑, 이게 맞나 봐’가 금일 오후 6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곡 ‘사랑, 이게 맞나 봐’는 웹예능 '비밀:리에' 첫 주자인 유닛 DAY6 (Even of Day)가 데모버전 공개와 함께 시청자 댓글로 채운 브릿지를 더해 완성된 작품이다.

특히 포크 발라드의 잔잔한 감동을 배경으로 댓글을 통해 전달받은 시청자의 짝사랑 고민으로 채워진 가사가 주는 현실공감 매력이 두드러져 이목을 끈다.

이는 시청자가 댓글로 가사를 만들고, 아티스트가 직접 음원으로 제작해나가는 음악웹예능 '비밀:리에'의 속성을 보여주는 바와 함게, 정서적 소통과 공감매개로서의 음악본연의 가치를 부각시키는 첫 사례로서 큰 관심을 얻는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제공>

DAY6 (Even of Day)는 “짝사랑의 설렘과 벅참을 따뜻하게 담았다.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사랑이라는 감정을 찾게 되며 부르는 곡으로 팬들과 함께 만들어 더욱 특별한 곡이라고 생각한다”며 곡 소개를 더했다.

DAY6의 멤버 원필은 ‘비밀:리에’를 통해 "첫사랑이 누구냐고 물었을 때, 바로 떠오르는 사람이 첫사랑인지, 혹은 아픈 기억도 좋았던 기억도 많았던 사람이 첫사랑인지 누구나 고민하지 않을까 싶다. 결국 저희가 내린 결론은 현재까지 가장 사랑한 사람이 첫사랑이라는 것”이라며, “이러한 고민들을 열심히 녹여냈으니 저희가 만든 노래로 ‘나도 이럴 때가 있었지’하며 한 번 더 설레는 감정을 느껴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비밀:리에'는 음악 콘텐츠 전문기업 드림어스컴퍼니와 콘텐츠 프랜차이즈 기업 와이낫미디어가 함께하는 음악 웹예능으로, 매주 목요일 밤 7시 유튜브 채널 ‘비밀리에 bimil:ier‘를 통해 방영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