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비상교육, 베트남 출판기업 알파북스 MOU 체결

발행일 : 2021-01-18 11:20:00
비상교육 이영근 베트남 법인장(왼쪽)과 비상교육 노중일 GEO 컴퍼니 대표(가운데 영상 화면), 알파북스 부 쫑 다이 최고 운영책임자(오른쪽)가 MOU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 이영근 베트남 법인장(왼쪽)과 비상교육 노중일 GEO 컴퍼니 대표(가운데 영상 화면), 알파북스 부 쫑 다이 최고 운영책임자(오른쪽)가 MOU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비상교육. >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은 지난 15일 베트남의 출판기업 알파북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베트남 교육 출판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알파북스는 비즈니스·자기 개발·인문사회·과학·문학 등 5개 분야 출판 브랜드를 통해 폭넓은 영역의 서적을 발행하는 베트남 대표 출판사로, 최근 ETS라는 자회사를 설립하고 수학·과학 과목의 출판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상교육과 알파북스는 MOU를 통해 △베트남 교과서·교재 개발을 위한 협력 △베트남에서 열릴 세계 교과서 전시회 공동 참여 △교육 시장 정보 상호 공유 등에 합의했다.

이에 비상교육은 베트남 수학·과학 교과서와 교재 개발 초기 단계부터 알파북스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한편 오는 3월 하노이에서 열리는 ‘세계 교과서 전시회’에 함께 참여한다. 전시회에서는 한국의 교과서 역사와 비상교육의 교과서를 중심으로 10개 국가의 교과서 발전사가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비상교육은 알파북스와 2019년 영어 독해서 리더스뱅크, 2020년 비상 한국어 교재에 대한 판권 계약을 맺고 베트남어로 출간한데 이어, 조만간 초등 수학 교재의 베트남어 판도 현지에 출간할 예정이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