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BMW 코리아, 고성능 브랜드 ‘BMW M’ 강화한다

발행일 : 2021-02-01 10:03:31
BMW 코리아, 고성능 브랜드 ‘BMW M’ 강화한다

BMW 코리아가 고성능 브랜드 ‘BMW M’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편하고 올해 다양한 BMW M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며 고성능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다.

먼저 BMW M이 기존에 별도로 운영되어 왔던 ‘M 퍼포먼스(M Performance)’ 브랜드와 통합되어 단일 고성능 브랜드로 재탄생한다. 앞으로 BMW M 브랜드 모델들은 고성능 ‘M 퍼포먼스’ 라인업 또는 초고성능 ‘M 하이 퍼포먼스(M High Performance)’ 라인업으로 분류된다.

브랜드 전략과 더불어 독일 본사와 지난 3년 간 조율해 온 BMW M 퍼포먼스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정책을 통해 BMW 코리아는 이미 작년부터 M235i, M340i, M550i 등 다양한 M 퍼포먼스 모델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지난해 10종의 M 퍼포먼스 및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을 선보인 BMW M은 국내 시장에서 전년 대비 53% 포인트 성장하며 전 세계 BMW M 내에서 중국, 러시아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올해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월 1일 공식 출시하는 뉴 M440i 쿠페를 시작으로 뉴 M3 및 뉴 M4, 뉴 M135i 등 총 7가지 BMW M 모델을 새로 추가한다. 이로 인해 국내에서 구입 가능한 BMW M 모델은 총 34가지로 확대된다.

이와 더불어 BMW 코리아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온라인 구매 채널로 평가받고 있는 ‘BMW 숍 온라인’을 활용해 고성능 한정판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한다.

매월 둘째 주 화요일 오후 2시6분에 공개되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은 외관과 옵션, 성능 등에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되어 회소성과 소장가치를 제공한다. 올해는 ‘뉴 M550i 프로즌 블랙’과 ‘M340i xDrive 투어링 산 마리노 블루’가 2021년 BMW 숍 온라인의 포문을 열었으며 M3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 M5 CS 퍼스트 에디션 등 다양한 한정판 모델이 BMW 숍 온라인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BMW M에게 2021년은 역사적 전환점이 될 예정이다. 마커스 플래쉬(Markus Flasch) BMW M 총괄은 최근 “올해 안에 BMW M은 전기화 고성능 모델을 최초로 선보일 것”이라며 완전히 새로운 BMW M 모델의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BMW M의 전기화는 여전히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확고히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미래에 전기화된 BMW M 모델은 한스 짐머와 같은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차량의 사운드를 개발하는 등 고성능 내연기관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전기화 모델로 탄생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022년은 BMW M이 탄생한 지 50년이 되는 기념비적인 해인 만큼, BMW 그룹은 ‘파워 오브 초이스(Power of Choice)’ 전략에 맞춰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는 동시에, 특별 한정 모델들을 통해 놀라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