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륙 카봇뱅들 활약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최신작 ‘헬로카봇 시즌10-뱅’(이하 ‘헬로카봇 시즌10’)이 오는 3일 오전 11시 45분 SBS TV에서 첫 방송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주인공 차탄의 든든한 친구가 되어줄 새로운 합체 카봇인 헬로카봇뱅들과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다.
‘헬로카봇 시즌10’(회당 11분, 26부작)은 지구를 노리는 외계인 ‘꾸질꾸질’ 악당들에 맞서 소환된 6개 대륙 카봇뱅들인 ▲아시아 ‘페로 뱅’ ▲유럽 ‘잭슈트 뱅’ ▲아프리카 ‘썬런 뱅’ ▲남미 ‘쟈크 뱅’ ▲북미 ‘나노티스 뱅’ ▲오스트레일리아 ‘호스퍼스 뱅’의 활약을 그린다.
서로 다른 카봇끼리 상호 합체해 기능과 캐릭터를 배가하는 새로운 메커니즘으로 이야기의 폭과 재미를 넓혀나가는 헬로카봇뱅들은 1차 합체, 2차 합체로 각각 두 가지 타입의 합체 변신이 가능하다.
어떤 사건이든 해결하는 명탕점 ‘잭슈트 뱅’의 경우 1차 합체에서 ‘잭슈트 B’(미니+미들)로 변신하지만 2차 합체에서 미니, 미들, 빅 사이즈의 자동차 세 대가 만나 완성된다.
스토리 체인저로서 라인 일당의 활약도 두드러질 전망이다. 외계인의 등장으로 존재감이 급격하게 떨어진 라인 일당은 자존심을 버리고 꾸질꾸질과 손을 잡지만, 외계인들의 최종 목표가 지구파괴라는 것을 알고는 차탄과 카봇의 편에 선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6개의 카봇들은 개성이 강한 탓에 등장 할 때마다 티격태격 충돌을 일으키지만 위기 앞에선 힘을 합친다”며 “항상 말썽을 일으키는 라인 일당이 어느 시즌보다 코믹한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