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워크 내 SAP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 추가

발행일 : 2021-02-17 19:23:39

[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이 다양한 협업을 통해 대표 서비스 '카카오워크'의 활용 범위를 다각화하고 있다.

17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플랫폼 카카오워크를 통해 SAP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워크의 SAP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 지원은 SAP 대표 파트너인 ISTN의 협업을 기반으로 PC 기반으로 구동되던 SAP의 모바일화로 연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이다.

특히 조직/사원 관리, 결재선 관리, 합의/참조/위임 등 국내 기업 인프라에 최적화된 환경을 지닌 ERP 시스템으로서 다수 기업이 활용하는 SAP의 구동폭을 넓힘으로써, 다양한 직군의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워크 내 SAP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 추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번 시스템 지원확대를 통해 이용자에게 카카오워크 전자결재 시스템, 기존의 자체 전자 결재 시스템, SAP 전자결재 시스템 등의 선택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향후 SAP 시스템 연동폭을 더욱 넓히는 데도 나설 예정이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활용중인 SAP 시스템을 모바일과 연동하면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며 “기업들의 필수 생존 과제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업무 환경을 혁신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카카오워크에 SAP봇과 같은 외부 서비스들을 탑재해 다양한 솔루션을 적용하고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 더욱더 고도화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워크는 메시지 삭제,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 기능 등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 5개월 만에 ‘워크스페이스’ 개설 수 12만개를 돌파하며 국내 협업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