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멜론, 신규 윈도우 플레이어 공개…모바일 6.0 연동 및 개인화 큐레이션 등 편의증대

발행일 : 2021-02-19 13:29:16

[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PC 플레이어 개편과 함께 음악이용자들의 다양한 청취환경을 고려한 서비스를 펼쳐나간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지난 18일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의 신규 윈도우 플레이어를 공개했다.

공개된 멜론 신규 윈도우 플레이어는 최적화된 UI/UX(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의 모습을 보인다.

사진=카카오 제공 <사진=카카오 제공>

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멜론24Hits차트 등을 전면배치함과 더불어, 환경에 따른 다크·라이트·분리·미니·비주얼 등 플레이어 모드, 각종 검색과 재생목록 관리, 이퀄라이저 기능 등 다양한 부문에서 업데이트된 바가 이목을 끈다.

이는 멜론 모바일 6.0과의 연결성 강화와 함께 앞으로 PC에서도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멜론의 개인별 맞춤 음악 서비스들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배경이 될 전망이다.

사진=카카오 제공 <사진=카카오 제공>

멜론 관계자는 "멜론 6.0 개편을 진행하며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을 강화했고, 이를 윈도우 플레이어에도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멜론은 PC/모바일 웹사이트, 모바일/태블릿 멜론앱(Android, iOS), PC 플레이어(Windows, Mac),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뮤직 앱, AI Platform (카카오i-카카오미니 스피커, 카카오 내비 등, SKT-NUGU 스피커, Tmap, 삼성전자 갤럭시 홈 미니), 카카오톡, IoT(삼성전자 스마트TV, 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 웨어러블(삼성전자 기어S 시리즈, 애플워치), 자동차(르노삼성 SM/QM 시리즈(Embedded), Apple Carplay, Android Auto)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