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MCND, 데뷔 1년만에 저작권 등록 13곡…'신흥 자체제작돌' 각인

발행일 : 2021-02-23 19:39:52

[RPM9 박동선기자] 그룹 MCND가 데뷔 1년만에 13곡에 달하는 저작기록을 남기며 '신흥 자체제작돌'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23일 티오피미디어 측에 따르면 그룹 MCND는 지난해 1월  프리 데뷔곡 ‘TOP GANG’부터 지난달 8일 미니2집 <MCND AGE>까지 총 13곡의 저작자로서 이름을 올렸다.

특히 멤버 캐슬제이는 ‘ICE AGE’, ‘떠 (Spring)’, ‘nanana’, ‘우당탕 (Crush)’까지 활동 타이틀곡 작사와 <MCND AGE>에 수록된 'Outro ; ㅁㅊㄴㄷ'의 작사·곡 편곡자로서 총 13곡 모두의 저작권을 갖게 됐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사진=티오피미디어 제공>

또한 멤버 원은 'TOP GANG’과 미니1집 <EARTH AGE> 수록곡 ‘Beautiful’, ‘Galaxy’ 등 3곡의 작사자로, 빅과 휘준은 각각 ‘TOP GANG’과 ‘Beautiful’ 작사자로서 이름을 올렸다.

이러한 행보는 신흥 자체제작돌로서 MCND의 위상을 새롭게 입증하는 바가 되고 있다.

캐슬제이는"제가 만든 노래가 13곡이나 된다는 게 너무 뿌듯합니다"라며 "아직 하고 싶은 이야기가 많기 때문에 저희만의 음악을 더 열심히, 더 잘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전했다.

한편 MCND는 내달 초 <MCND AGE> 수록곡 ‘아직 끝난거 아이다 (Not Over)’로 후속곡 활동을 펼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