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미드 538개 에피소드 완벽 분석
에스티유니타스는 미국 드라마로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영어 회화 학습서 ‘진짜 대화가 되는 영어’를 출간한다고 12일 밝혔다.
‘진짜 대화가 되는 영어’는 쉬운 단어로 다양한 문장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영어 원어민이 실제로 사용하는 빈출 표현을 기반으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SATC)’, ‘프렌즈(FRIENDS)’,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How I Met Your Mother)’ 등 3편의 전 시리즈 총 538개 에피소드 자막을 분석해 가장 자주 사용된 빈출 영단어 랭킹 TOP 100을 선정했다.
특히 미드에 자주 나오는 약 100개의 기본 단어의 핵심 이미지를 그림으로 제시해 단어의 기본 의미 및 뉘앙스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 원어민들이 각 단어를 사용하는 패턴을 분석해 자주 사용하는 표현도 빈도 순으로 정리했다.
이 밖에도 실제 미드 대사를 통해 단어의 쓰임과 발음 등을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으며, 학습한 단어를 사용해 영작을 연습하는 ‘1초 영작’ 훈련 등을 통해 미국식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한편, 실전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한편, ‘진짜 대화가 되는 영어’는 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 판매 중이며 오는 3월 15일 출간된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