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하나금융, 헌 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 진행

발행일 : 2021-03-23 17:05:00

ESG경영 일환…국내·외 취약계층 지원 에정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금융그룹은 모든 관계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 옷 기부 캠페인 '해봄옷장'을 오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외 취약계층을 돕고,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해봄옷장'은 '새 봄을 맞아 헌옷을 기부해봄'이라는 뜻의 의류 나눔 캠페인으로 사계절, 남녀노소 관계없이 모든 의류를 기부 받아 선별 과정을 거쳐 국내 취약계층과 동남아시아 및 아프리카 난민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지난해 여름 실시한 '쿨쿨옷장'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의류 기부 캠페인은 국내외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동시에 의류재사용으로 자원 순환과 탄소배출 감축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의 직원은 "헌옷 기부를 위해 옷장을 정리했더니 집이 깔끔해져 마음이 한결 편하다"며, "내가 기부한 의류들이 이웃도 돕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자원 순환을 위한 헌옷 기부 캠페인 외에도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챌린지, 사회적 기업을 돕는 착한소비 챌린지, 제로웨이스트 생활을 위한 하나그린스텝5 캠페인, 하나용기내 챌린지 등 ESG 경영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