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다날핀테크, 토카막 네트워크 참여

발행일 : 2021-04-07 10:30:00

페이코인‧이더리움 생태계 가상자산 서비스 영역 확장

다날핀테크, 토카막 네트워크 참여

블록체인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날핀테크는 토카막 네트워크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가상자산 기반 금융 서비스 및 블록체인 검증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다날핀테크는 이번 제휴를 통해서 토카막 네트워크의 스테이킹 서비스 및 블록 검증을 비롯한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에 참여하고, 페이코인 고객 150만 명을 대상으로 페이코인(PCI)과 톤(TON)의 스왑(Swap, 교환) 서비스 및 톤(TON) 기반의 가상자산 예치, 결제지원 등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더리움의 레이어2 플랫폼인 토카막 네트워크는 가상자산 예치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탈중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일반 사용자에게 접근이 어려웠던 가상자산 스왑 및 예치 서비스를 페이코인 앱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레이어2는 블록체인 거래 처리 속도 및 수수료를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페이코인은 결제를 뛰어 넘는 가상자산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 페이코인과 토카막 네트워크가 연동되면 양사 생태계가 확대되고 페이코인과 톤 서비스 영역 또한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제 페이코인은 가상자산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 플랫폼에서 금융, 쇼핑, 여행 등 일상생활의 더 많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상 자산 기반의 통합 플랫폼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토카막 네트워크 정순형 파운더는 “국내 블록체인 결제의 선두주자인 다날핀테크와의 협력을 통해 토카막 네트워크의 생태계가 더욱 확장되고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실생활과 밀접한 실물 결제와 광범위한 제휴점을 보유한 페이코인의 인프라를 통해 톤의 범용성도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