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스트레이 키즈, 日 첫 싱글 TOP '골드 디스크' 인증…Going Dumb 히트 이어 경사 릴레이

발행일 : 2021-04-14 15:24:20

[RPM9 박동선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글로벌 흥행 릴레이가 해외차트는 물론 공인기록으로도 거듭 입증되고 있다.

14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스트레이 키즈의 일본 첫 싱글 TOP(톱)이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디스크 인증(누적 출하 10만장)'을 받았다고 전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 키즈 싱글 'TOP'은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작업참여한 네이버웹툰 애니메이션 '신의 탑'의 오프닝 곡인 'TOP ("신의 탑" OST)'과 엔딩 주제곡 'SLUMP ("신의 탑" OST)'(슬럼프)의 일본어 버전 앨범이다.

이번 TOP 앨범의 골드디스크 인증은 발매 당시 오리콘 주간싱글, 타워레코드 종합 싱글 정상 등의 기록을 달성했던 바에 이어진 누적기록으로서 의미를 띤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최근 글로벌 컬래버레이션 곡 'Going Dumb (with Stray Kids)'(고잉 덤 (위드 스트레이 키즈))를 통한 스포티파이 인기 플레이리스트 'It's a Hit!'(좋아요 200만 건) 기록과 함께 스트레이 키즈의 뚜렷한 글로벌 성장세를 보여주는 바로서도 눈길을 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5일 방송되는 '킹덤' 3회에서 대망의 1차 경연을 펼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