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아이유·아스트로·임영웅, 15주차 가온차트서 각각 2관왕…BTS·샤이니 소셜부문 두각

발행일 : 2021-04-15 12:41:44

[RPM9 박동선기자] 아이유(IU)와 아스트로(ASTRO), 임영웅 등이 4월 초입의 인기 아티스트인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공식채널을 통해 15주차(4월4~10일) 가온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15주차 가온차트에는 아이유·아스트로·임영웅 등이 부문별 정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먼저 아이유는 정규5집 타이틀곡 '라일락'으로 디지털·스트리밍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직전주에 이어 2주 연속 기록으로, 국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감성매력과 29세 아이유의 솔직한 고백이 대중적으로 꾸준하게 공감을 얻으면서 이뤄진 결과로 보여진다.

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사진=판타지오뮤직 제공>

아스트로는 새 앨범 ‘All Yours’와 타이틀곡 ‘ONE’으로 앨범·BGM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기존 아스트로의 기본 콘셉트인 청량섹시 감각을 한층 더 성숙한 톤으로 묘사한 바에 따른 관심은 물론, 각 멤버들의 대외적인 입지의 시너지가 성과로서 입증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임영웅은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다운로드·벨소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곡 발표 이후 5주 연속 기록으로서, '트로트레전드' 설운도의 곡으로 펼쳐지는 '트로트히어로' 임영웅 본연의 매력이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는 바라 할 수 있다.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소셜차트2.0은 ‘방탄카페 용산점 OPEN! 아미와 함께하는 티타임~’ 콘텐츠를 앞세운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 4주째 정상 기록을 이어갔다. 또한 리패키지 '아틀란티스'로 컴백한 샤이니의 약진도 차트권 내에서 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이밖에 15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17위 아스트로(ASTRO) ‘ONE’, 38위 이진혁 ‘5K’, 54위 웬디 (WENDY) ‘Like Water’, 90위 김재환 ‘찾지 않을게’, 95위 경서예지 ‘모를까봐서(2021) (Feat.아샤트리)’ 등이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