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개정문항 100% 적중 기록…해설특강 제공
전기자격증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전기단기(이하 전기단기)’는 오는 25일 치러지는 2021년 제1회 전기기사 실기시험을 대비한 KEC(한국전기설비규정) 예상문제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부터 전기기사 시험 전기설비기술기준 과목에 KEC가 적용되면서, 전기단기는 KEC 개정사항을 완벽 반영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제1회 전기기사 필기시험에서는 KEC 예상 문제 5개를 모두 적중시키며 100% 적중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실기시험에도 전기기사 합격 메이커로 명성을 지닌 김상훈 강사가 직접 예견하고 엄선한 예상문제들이 높은 적중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전기단기가 무료로 배포하는 전기기사 실기 KEC 예상문제는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해 실제로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 유형만 엄선했으며,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수험생이 혼동할 수 있는 유형과 핵심을 정리했다. 또 서술형 시험에 최적화해 답안을 기술할 수 있도록 상세하고 올바른 풀이과정 해설도 수록했다.
전기기사 실기시험 전날인 24일까지 전기단기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기기사 실기시험 수험번호를 입력하면 KEC 예상문제와 함께 해설특강도 추가로 제공한다. 전기단기 기사 프리패스 10% 할인쿠폰 및 무료배송 쿠폰도 전원 증정한다. 합격 시에는 간식 선물도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전기단기 관계자는 “전기단기 김상훈 강사가 더 많은 학생들의 합격을 응원하며 선언했던 KEC 실기 예상문제 무료 배포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전기기사 수험생이라면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는 만큼, 전기단기와 함께 합격의 목표를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