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음악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와 실시간 오디오방송 플랫폼 스푼(Spoon)이 Z세대향(向)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사업을 위해 손잡았다.
20일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최근 스푼(Spoon)과 Z세대 오리지널 오디오 강화 및 콘텐츠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플로와 스푼의 협업은 최근 iOS 앱 '클럽하우스'를 비롯한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가 Z세대의 대표 공감코드로 자리잡은 바에 따라, 이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양측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Z세대 타깃의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함은 물론, 양사의 플랫폼 역량을 결합한 다양한 비즈니스 도전에 함께 나설 예정이다.
이들의 협력결과물은 스푼라디오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DJ광희의 칭찬 수다쇼, 분노의 칭찬봇’의 플로(FLO) 공개와 함께, 오는 6월 스푼라디오를 통해 전개될 Z세대 신인 아티스트 발굴 오디션 등의 형태로 나타날 전망이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Z세대 감성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는 스푼라디오와 힘을 합치게 되어 설렌다"라며, "스푼라디오팀과 함께 오디오 콘텐츠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최혁재 스푼라디오 대표 또한 “플로는 음악서비스 중 새로운 시도에 가장 열려있는 파트너였다”라며, "플로팀의 역량을 활용하여 오디오 플랫폼으로서 스푼라디오의 가능성을 더 확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플로는 올 1월부터 오디오 콘텐츠 메뉴인 ‘오디오, 같이 들을까?’를 홈에 배치함과 더불어, 구독형 오디오북 플랫폼 1위 '윌라'를 비롯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 등 다방면의 행보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 파트너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