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강호동의 카카오TV 입성 예능 '머선129'가 CSO로 등극한 강호동의 모습을 담은 티저이미지와 함께 관심을 높이고 있다.
7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카카오TV 오리지널 '머선129' 티저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강호동의 모습이 담긴 ‘카카오TV CSO’ 사원증·명함과 함께, ‘카카오TV CSO 강호동님의 첫 출근을 축하합니다’라는 플랜카드 문구가 담겨 있다.
이는 ‘현피콜’ 머선129 콜센터를 통해 기업들의 ‘현피 도전장’을 접수, 시청자들을 대신해 기업CEO들과 한판 승부를 펼치는 콘셉트 구성의 머선129가 지닌 유쾌한 면모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바로 관심을 끈다.
관계자에 따르면 '머선129' 속 강호동이 맡은 CSO는 통상적인 ‘최고 경영전략 책임자(Chief Strategic Officer)’의 의미가 아닌 ‘최고 구독 책임자(Chief Subscriber Officer)’로, 강호동은 카카오TV 구독자들을 대신해 ‘현피 도전장’을 내민 기업 CEO들과 기상천외한 게임 종목으로 한 판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강호동은 <머선129> 첫 녹화 현장에서 앞으로 카카오TV 구독자의 최고 책임자가 된다는 소식을 듣고, "제가 구독자의 대표네요"라며 막중한 책임감을 표현했다.
한편 강호동의 <머선129>는 ‘현피콜’ 머선129 CSO 강호동에게 현피 도전장을 내민 CEO와의 기상천외 게임을 통해 강호동 승리시 시청자 선물을, 기업 승리시 해당기업 홍보를 진행하는 등 행보를 펼치는 콘텐츠로 오는 23일부터 매주 목, 일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