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가 문화, 교양 등 영역을 넘나드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대중과의 호흡을 다양하게 나누며, 최고의 오디오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7일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신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라인업은 그룹 하이라이트가 진행하는 웨이브(wavve) 동시공개의 음악 북토크쇼 '반전의 하이라이트', 윌라 오디오북을 소개하는 유튜버 김시선·김짠부 진행의 ‘귀책사유(귀하가 책을 읽어야 하는 사소한 이유)’, 유튜버 복고맨 진행의 올드팝 이야기 ‘젊은놈의 옛날음악 복고맨’, 펜트하우스 주단태·천서진 분석 등 영화·드라마 정신분석 콘텐츠 '캐릭터 정신분석 The Mind'(차주 공개), 인기 아티스트의 플레이리스트 '최애 플레이리스트' 등이다.
해당 라인업들은 아티스트 음원 스트리밍 중심의 서비스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다양한 취향을 충족할 수 있는 '듣는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배가하며 최고의 오디오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행보에 따른 것이다.
신상규 드림어스컴퍼니 콘텐츠사업본부장은 “플로는 최근 여러 업계에서 화두인 ‘보더리스(Borderless)’ 트렌드에 힘입어, 다양한 영역을 넘나드는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발굴 및 제작에 힘을 쏟고 있다”며, “국내 대표 오디오 플랫폼으로서 보다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500만 이용자를 위한 500만개의 플로’로 거듭나기 위해 기존에 시도되지 않았던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들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최근 3년간 2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플로의 플랫폼 및 음악사업 확대를 꾀할 것을 밝히며, 오리지널 팟캐스트 제작은 물론 윌라·스푼라디오 등 플랫폼 협업과 유튜버 파트너십 등을 거듭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