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전국 23개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10주년 프로모션’을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투명한 중고차 매매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중고차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Mercedes-Benz Certified)’ 브랜드를 국내에 공식 출범했으며, 10주년을 기념해 이번 프로모션 캠페인을 마련했다. 캠페인 기간에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의 금융 상품을 이용해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저 금리 3.99%대의 혜택과 더불어 기존 1년 또는 2만㎞(선도래 기준)의 무상 차량 보증에 1만㎞를 추가로 받는다. 이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 소유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판매하고 신차를 재구매하는 트레이드-인(Trade-In) 프로그램 이용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중고차 구매 시 경험하기 어려웠던 시승 서비스도 일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공한다. 시승 가능 차량은 전시장 별로 상이하며, 이번 행사 동안 일부 차종만 가능하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내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에서 진행되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AMG Driving Academy) 티켓 및 120만원 상당의 메르세데스-벤츠 캠핑용품 세트를 제공하고, 구매 고객뿐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전국 23개 전시장 방문 및 상담 고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지난 10년간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를 믿고 선택해 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메르세데스-벤츠의 고객들이 안심하고 인증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관리 유지와 고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는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투명한 중고차 매입 시세 및 프로세스를 보장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인증 중고차 영역에서도 최상의 품질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형성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서 S-클래스를 구매한 고객 박용순 씨는 “지인의 추천으로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 방문해 차량을 확인해보니, 신차와 비슷한 수준으로 차량 상태가 좋았다”라고 말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 신차와 마찬가지로 신속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다음에도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를 구매할 예정이다”라고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지난 몇 년간 C-클래스부터 CLA,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 고성능 AMG 차량까지 다양한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 차량을 산 또 다른 고객 오재영 씨는 “신차는 가격 부담이 있고 일반 중고차는 신뢰하기 어렵다는 점에 주저했는데,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는 좋은 가격에 믿을 수 있는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라며 여러 차례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를 구매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011년 9월 첫 인증 중고차 전시장인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용답 전시장 오픈을 시작으로 2021년 5월 현재 수입차 기준 전국 최대 네트워크인 23개의 인증 중고차 공식 전시장을 운영하며 고객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 10년간 인증 중고차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믿음과 신뢰를 쌓아온 결과,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는 2011년 브랜드 공식 출범 이후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량 약 3만1270대의 판매량을 올리고 지난해까지 연평균 37.2%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인증 중고차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로써 리더십을 지켜오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의 성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전문적인 서비스 덕분이다. 현재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보유한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를 통해 공식 수입된 차량 중 6년 또는 15만㎞ 이내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198가지 항목의 품질 및 안전성 검증 이후 면밀한 재상품화 과정을 거친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량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는 수준 높은 품질 유지와 안전성 강화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점검 항목을 기존 178개에서 198개로 확대했다. 점검 항목에는 ▲차량 일반 사항, ▲엔진 룸, ▲외부 점검, ▲차량 하부, ▲실내 기능, ▲브레이크, ▲도로 주행 시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전기차 등 총 15개로 분류된 카테고리에 따라 ▲차체 구조 및 도장, ▲엔진 배기 제어 시스템, ▲휠 및 타이어, ▲엔진·변속기 성능, ▲앞뒤 차축 브레이크, ▲진동 및 소음, ▲배터리 보증 기간 안내 여부 점검에 이르기까지 차량 내·외부 및 주요 기능을 자세히 점검할 수 있는 기준들이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인증 중고차 구매 시 철저한 차량 검증과 더불어 고객 요청 시 구매 차량의 주행거리 및 정비 이력서까지 고객에게 제공하며 중고차 구매 시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차량 매입 시 차량 전문 감정사가 직접 출장 방문해 메르세데스-벤츠가 보증하는 차량 정보 및 가격 시스템에 기반하여 차량 가치를 정확히 평가한 후, 합리적인 매매가를 제시함으로써 중고차 시장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나아가, 사후 관리와 고객 만족을 위해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1년 또는 2만㎞까지(선도래 기준) 무상 보증 수리 프로그램,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 등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국 최대 인증 중고차 판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엄격한 기준을 만족하는 우수한 품질의 중고차와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