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샤이니 태민의 업그레이드된 다크카리스마 감각이 금일 새 앨범 Advice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다.
18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샤이니 태민 솔로 미니앨범 'Advice(어드바이스)'가 금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와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신보 ‘Advice’는 지난해 11월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태민 솔로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트랩비트 위에 마이너한 피아노선율과 콰이어의 조합이 돋보이는 R&B곡 'Advice'를 비롯해 △소녀시대 태연과의 보컬 하모니를 만날 수 있는 ‘If I could tell you’(이프 아이 쿠드 텔 유) △사랑하는 연인을 빛에 빗대 표현한 청량 팝댄스 곡 ‘Light’(라이트) △나른하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극대화한 ‘Strings’(스트링스), 태민 정규 3집 프롤로그 싱글 ‘2 KIDS’(투 키즈)의 연장선으로 어린 시절 서툴렀던 사랑을 회상하는 ‘SAD KIDS’(새드 키즈)까지 총 5곡이 수록된다.
한편 태민은 금일 오후 5시부터 네이버 V LIVE SHINee 채널에서 컴백 카운트다운 생방송 “태민의 랜선특강: ‘Advice’학개론”을 진행함과 더불어, 당일 오후 6시 음원 및 음반형태로 미니3집 Advice를 발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