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아이콘X블핑 리사, '킹덤'서 YG패밀리 저력 과시…'Pretty Savage' 완벽 재해석

발행일 : 2021-05-21 17:41:31

[RPM9 박동선기자] 아이콘(iKON)과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킹덤' 경연무대와 함께 YG패밀리 저력을 새롭게 드러냈다.

사진=Mnet 킹덤 캡처 <사진=Mnet 킹덤 캡처>

지난 20일 방송된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에서는 3차 경연 2라운드 무대가 펼쳐진 가운데, 아이콘과 리사의 컬래버레이션 무대가 집중적인 관심을 얻었다.

무대 간 아이콘과 리사는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트랩 비트의 곡 'Pretty Savage(원곡 블랙핑크)'를 아이콘 스타일로 새롭게 편곡한 'Classy Savage'를 선보이며 호평을 얻었다.

사진=Mnet 킹덤 캡처 <사진=Mnet 킹덤 캡처>

파워풀 보이스로 서문을 연 구준회를 시작으로 '우리 첨 봤다 하면 뚜두뚜두 취향저격 맞음 / 인기를 논하자면 네 조카도 우리 노래 알음' 등 강렬한 래핑의 바비, 'We Some 니네 맘을 Savage' 등 재기발랄 가사의 김진환 등 랩·보컬라인의 열정과 함께, 김동혁을 중심으로 한 아이콘의 군무 속에서 우아한 모습으로 등장한 블랙핑크 리사의 그루브한 춤선이 어우러지면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사진=Mnet 킹덤 캡처 <사진=Mnet 킹덤 캡처>

팬들은 유튜브 등에 게재된 '킹덤' 영상을 다시 보며 "완전 입틀막 소름. 소장하고 싶은 무대다" "순위는 상관 없다. 이미 레전드" "아이콘이 아이콘했다" " YG는 YG다" "아이콘X리사의 역대급 조합" "무대를 찢었다는 표현밖에 할 말이 없다. 진심 미쳤다" 등 댓글로 호응했다.

사진=Mnet 킹덤 캡처 <사진=Mnet 킹덤 캡처>

한편 아이콘은 Mnet '킹덤'을 통해 대면식 퍼포먼스 '리듬 타 (RHYTHM TA)'를 시작으로 '사랑을 했다'+'죽겠다' 매시업, 에이티즈의 'INCEPTION' 등 무대를 거듭하며 자신들의 색깔을 새롭게 과시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