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인기돌풍이 일본 등 글로벌 영역에서 새롭게 펼쳐지고 있다.
2일 빅히트뮤직 측은 TXT가 신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으로 일본 라인뮤직 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록은 발매당일 6위 진입과 함께, 총 37회 체크되는 실시간차트에서 31회 1위를 차지한 바가 누적된 결과다.
이는 영국·캐나다·네덜란드·브라질 등 45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정상, 31개국 ‘톱 송’ 1위 등 발매직후 지표와 함께,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영역에서 TXT의 인기성장세를 새롭게 조명하는 바가 되고 있다.
일본 현지 프로그램들은 TXT 신곡 '0X1=LOVESONG'에 대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곡의 뮤직비디오는 10대 소년들의 성장을 그리고 있다. 다섯 멤버의 자연스러운 표정과 일사불란하고 섬세한 퍼포먼스가 볼거리를 제공한다(니혼테레비 ‘Oha!4’, ‘ZIP!’)”, “10대들의 성장 드라마를 그린 작품으로 멤버들의 천진난만한 미소와 어른스러운 표현력이 볼거리(TBS ‘하야도기’, ‘아사짱’)”라고 평했다.
한편 TXT는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로 활동을 재개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