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명곡맛집' 온앤오프(ONF)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망라한 VP(Virtual Play)앨범이 대중에게 선보여진다.
9일 지니뮤직 측은 온앤오프(ONF) VP앨범 예약판매가 금일부터 ’위드드라마’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전개된다고 전했다.
온앤오프(ONF) VP앨범은 ‘사랑하게 될거야(We Must Love)’,‘신세계(New World)’ 등 히트곡 5트랙의 음원과 VR 형태의 가상배경 퍼포먼스를 담은 앨범이다.
특히 지니뮤직과 알파서클의 협업으로 구현한 3D-VFX(Virtual Effects) 기반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펼쳐지는 온앤오프의 화려한 라이브 퍼포먼스를 영상분할 동기화 기술과 함께 끊김없이 360도 초현실 공간감으로 즐길 수 있다는 데 핵심이 있다.
온앤오프 VP앨범은 금일부터 진행중인 예약판매(영상통화 사인회 추첨초대)와 함께, 오는 17일 정식발매된다. 온앤오프 전용 HMD와 화보 및 사용설명서가 포함된 북클릿, 포토카드 및 온앤오프 V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인증코드로 구성되며, 가격은 5만7800원이다.
사용자는 지니뮤직의 VP앨범 전용 플레이어 앱 ‘Virtual Play’를 설치, 온앤오프 앨범에 접속해 구매한 코드를 인증하면 3D-8K 초고화질 VR 콘텐츠를 다운로드 & 플레이 할 수 있다.
온앤오프 리더 ‘효진’은 “항상 고맙고 사랑스런 퓨즈들에게 의미있는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안정일 지니뮤직 AI LABS PM은 “당사는 시공간을 넘나들며 자신들만의 세계관을 펼쳐왔던 보이그룹 온앤오프의 VP앨범을 통해 VR로 만든 초현실세계 메타버스 콘서트의 전형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VP앨범은 기술적 진화와 함께 팬들이 아티스트의 이야기를 더 가까이에서 직접 경험하는 다양한 방식의 음악 체험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