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아우디, 최상위 고성능 SUV ‘더 뉴 RS Q8’ 출시

발행일 : 2021-06-12 15:33:45
아우디, 최상위 고성능 SUV ‘더 뉴 RS Q8’ 출시

아우디가 초고성능 RS SUV 모델인 ‘더 뉴 RS Q8’을 오는 6월 15일부터 판매한다.

‘더 뉴 RS Q8’은 아우디의 SUV 라인업 ‘Q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Q8’을 기반으로 아우디 스포트 GmbH가 개발한 고성능 RS 모델로, RS 모델 역사상 첫 대형 SUV 모델이다. ‘더 뉴 RS Q8’은 넉넉한 공간과 기능성, 럭셔리 쿠페의 우아하고 감성적인 스타일, RS 모델의 퍼포먼스를 두루 갖춰 다른 아우디 SUV와는 차별화된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지니고 있다. 아우디의 S 라인업이 일상성에 초점을 맞춘 고성능 모델이라면, 아우디의 RS(Renn Sport, Racing Sport) 모델은 레이싱카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아우디의 초고성능 라인업이다.

‘더 뉴 RS Q8’은 V8 4.0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 최고출력 600마력, 최대토크 81.58kg.m의 힘 있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3.8초, 최고속도는 305㎞/h(안전제한속도)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6.6㎞/ℓ(도심연비 5.8㎞/ℓ, 고속도로 연비 8.2㎞/ℓ)다. 또한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의 조합으로 다이내믹한 주행과 민첩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댐핑이 제어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스포츠가 탑재되어 레이스 트랙뿐 아니라 오프로드에서도 수월하게 달릴 수 있다. RS 전용 댐퍼는 편안함에 중점을 둔 설정과 극한의 스포티한 설정 간에 차이가 극명하며,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차체의 지상고를 최대 90㎜까지 조정할 수 있다.

아우디, 최상위 고성능 SUV ‘더 뉴 RS Q8’ 출시

‘더 뉴 RS Q8’의 외관 디자인은 아우디 최신 디자인 언어와 기술력이 반영된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8각형 싱글 프레임과 그릴, 아우디 로고, RS Q8 배지, 윈도우 몰딩, 루프레일 등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해 RS 모델의 고유한 강렬한 인상과 고성능 스포츠카로서의 유전자를 보여주며 눈길을 끈다. 또한 싱글 프레임 마스크, 프런트 립, 리어 디퓨저 라인, 테일라이트 가니시 및 사이드 미러 등에 적용된 카본 패키지와 23인치 5-Y 스포크 로터 스타일 휠, 파노라마 선루프, 세라믹 브레이크와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 등을 탑재, 아우디 RS Q8의 묵직한 보디에 역동적이면서도 강인함 넘치는 외관을 완성했다.

촘촘하게 배열된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차체의 윤곽을 강조해 우아함을 더해주며, ‘하이빔 어시스트’를 통해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해 더욱 우수한 시인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이 밖에도 이중 접합 방음 글라스로 외부로부터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어쿠스틱 글라스, 뒷좌석 및 리어 윈도우 선셰이드, 헤드라이트 워셔 등을 적용했다.

‘더 뉴 RS Q8’의 실내는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고성능 스포츠카의 디자인을 SUV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조화롭게 적용했다. 메트 카본 트윌 인레이, 알루미늄 페달, 블랙 헤드라이닝(알칸타라), 발코나 가죽 RS 스포츠 시트 등은 RS의 스포티한 룩을 강조해준다. 대시보드 상단, 도어 암레스트, 숄더에는 나파 가죽 패키지를. 기어봉,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에는 알칸타라 패키지를 적용해 세련된 프리미엄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 외에도, 넓고 여유 있는 실내 공간으로 안락함을 자랑하며, 뒷좌석 폴딩 시트가 추가적인 적재 공간을 제공해 SUV로서의 일상적인 실용성도 놓치지 않았다.

‘더 뉴 RS Q8’은 초고성능 모델에 적합한 높은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탑재해 안전성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와 ‘360° 카메라’가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며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는 운전자의 편안한 주행을 돕는다. 또한 ‘하차 경고 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교차로 보조시스템’, ‘프리센스 360°’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탑승자뿐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다양한 안전 사양을 탑재하고 있다.

‘더 뉴 RS Q8’에 탑재된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등은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는 운전자의 스마트폰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함께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은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차량제어, 긴급통화/긴급출동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여 더욱 여유롭고 안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23채널, 23 스피커, 1920W)’ 등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춰 최상의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할 수 있다.

‘더 뉴 RS Q8’의 가격은 1억7202만원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