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카카오, BTS 컬래버 '러브 마이셀프 기브티콘' 출시

발행일 : 2021-06-15 12:54:17

[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방탄소년단 컬래버 이모티콘 출시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15일 카카오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방탄소년단과 함께 하는 러브 마이셀프 캠페인 ‘기브티콘’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사진=카카오 제공 <사진=카카오 제공>

'기브티콘'은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구매 시 구매금액의 일부를 카카오가 기부하는 모바일 후원 상품이다.

이번 방탄소년단 기브티콘은 2018년 이후 두 번째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방탄소년단의 실물모습 24종으로 구성된다.  

카카오는 내달 12일까지 기브티콘 판매분 마다 300원씩 기부금을 누적하며, 내달 12일 이후 기브티콘 판매금액 중 방탄소년단의 수익분을 전액 기부누적한다.

또한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한 3개월간의 캠페인 추진을 통해 직접 기부 또는 SNS활동 누적(ID당 100원)으로 기부금을 마련한다.

사진=카카오 제공 <사진=카카오 제공>

누적된 기부금은 방탄소년단이 조성하는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프로젝트와 함께 유니세프의 범세계적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ENDviolence에 쓰일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기브티콘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에 동참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브티콘과 같은 손쉬운 방식으로 나눔을 경험하고, 모바일 후원 문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