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아이스크림에듀, ‘홈런창작상’ 서비스 신규 오픈

발행일 : 2021-06-16 11:10:00

학생들이 직접 쓴 소설‧시‧수필 등 문학 작품 약 20만여 건 등록

아이스크림에듀, ‘홈런창작상’ 서비스 신규 오픈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AI 홈런’을 운영하는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 북카페’에 회원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 중에서 최고를 선정하여 ebook으로 제작하는 ‘홈런창작상’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홈런북카페’는 학생들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동시에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홈런만의 독서 콘텐츠다.

지난해 12월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북카페’에서는 듣는 것에만 익숙한 요즘 학생들이 다양한 글을 써서 친구들과 공유하며 창작의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 ‘나도작가다’를 오픈했다.

이후, 6개월 간 ‘나도작가다’에 회원들이 올린 글은 약 20만여 건이며 아이스크림에듀는 이중 동화 작가들의 심의를 거쳐 최고의 작품을 엄선해 ‘홈런창작상’으로 선정했다. ‘홈런창작상’에 선정된 작품은 ebook으로 제작돼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공개된다. 16일 첫 오픈으로 16편의 작품을 공개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창작상’에 선정돼 ebook으로 탄생되는 작품들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홈런북카페’에 있는 ‘홈런창작집’ 카테고리를 통해 공개했다.

또 비회원과 학부모들은 초증등 홈런 홈페이지와 홈런좋은부모 앱의 ‘홈런창작관’을 통해서 ebook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홈런창작관’은 학부모와 비회원들이 자유롭게 보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으로써 작품마다 공유하기 버튼이 있어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보다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학생들의 글쓰기와 독서를 장려하고 이를 많은 회원들에게 읽을 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글쓰기를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AI홈런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런북카페’의 ‘나도작가다’ 코너에 자신의 작품을 등록할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에듀는 앞으로 매년 6월과 12월마다 ‘홈런창작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 곽윤주 콘텐츠기획실장은 “‘홈런창작상’은 AI홈런 회원들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뤄진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유롭게 글을 쓰고 읽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홈런창작상’ 오픈을 기념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 참가할 수 있는 SNS이벤트를 두 가지 준비했다.

먼저, 16일부터 23일까지 AI홈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초성 퀴즈 정답을 맞춘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음료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그리고 18일부터 30일까지는 전국아이자랑 챌린지를 연다.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소중한 작품을 필수 해시태그(#AI홈런 #전국아이자랑챌린지)를 포함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피자,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