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가수 쿠잉이 첫 번째 EP ‘Baby Flower(베이비 플라워)’로 다채로운 청량감각과 함께 모든 이들의 여린 마음에 위로를 전할 것을 다짐했다.
17일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쿠잉 첫 EP ‘Baby Flower(베이비 플라워)’ 발매기념 소감문을 공개했다.
일문일답 형으로 공개된 소감문에는 ‘동화’ 연작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 ‘동화(童花)’라는 테마와 함께, 다채로운 사랑의 감정들을 표현한 ‘Baby Flower(베이비 플라워)’에 담은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하는 쿠잉의 모습이 표현돼있다.
특히 재즈-힙합 크로스오버의 독특한 사운드로 색다른 청량감을 표현한 타이틀곡 ‘우와!!!’ 등 수록곡들로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며, 향후 자신의 음악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나가겠다는 쿠잉의 다부진 의지가 관심을 끈다.
한편 쿠잉 첫 EP ‘Baby Flower(베이비 플라워)’는 현재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접할 수 있다.
(이하 쿠잉 첫 EP Baby Flower 소감 전문)
Q. 약 7개월 만의 컴백이다. 컴백 소감이 궁금하다.
-열심히 작업하면서 이 날만을 기다려왔어요! 제가 데뷔한 지가 벌써 7개월이 됐다니 신기하네요. 이번에는 데뷔 때보다 더 많은 곡이 담긴 앨범이고, 여름 분위기에 맞게 밝고 통통 튀는 곡 위주로 준비했으니까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이번 앨범 [Baby Flower]를 소개를 해주신다면?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었는지?
-Baby flower는 아기 꽃, 어린 꽃이라는 뜻이에요. 제가 아직은 신인이기도 하고, 저의 내면에 있는 어린 꽃을 표현하고 싶어서 이렇게 제목을 지었습니다. 다들 마음 속에 어린 꽃 하나씩은 품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앨범 Baby flower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풋풋하고 어리숙한 나, 그리고 그런 사랑’ 입니다.
Q. '동화' 연작시리즈의 첫 번째라고 들었다 '동화' 시리즈는 무엇인지?
-이번 Baby flower 앨범의 또다른 이름이 한문으로 童花(아이 동, 꽃 화)에요. 이 앨범과 이어지는 다른 의미의 동화 앨범을 기획할 예정이에요. 멋진 연작시리즈가 될 거에요. 기대해주세요!
Q. 타이틀곡 '우와'는 어떤 곡인지? 곡의 특별한 포인트가 있다면?
-연인 간의 풋풋한 다툼을 재미있게 표현한 곡이에요. “우와!!! 대박 또 시작이야 또?”이런 느낌을 표현하고 싶었어요.
제목부터 확 들어오지 않나요? 사람들이 제목을 읽을 때 정말 감탄사처럼 읽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어요.
Q. 수록곡 전부가 자작곡인데 특별이 애착이 가는 곡이 있는지? 그 이유는?
-첫번째 트랙 ‘Baby flower’ 요! 가장 최근에 쓴 곡인데, 멜로디랑 가사를 거의 수정없이 썼어요. 그만큼 저의 진심이 다듬어지지 않은 상태 그대로 담긴 것 같아서 더 애착이 가요. 곡을 쓰면서 위로를 많이 받았어요. 그래서 어린 꽃을 품은 모든 사람들에게도 위로를 전하고 싶어요. ‘아직 작아도 충분히 멋져요! 앞으로의 희망은 아주 많아요’ 라고.
Q. 작업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는지? 영감은 주로 어디서 얻는지?
-수록곡 중 ‘오마가시’ 에서 랩 파트가 있는데, 원래 다른 랩을 써서 PD님께 들려드렸거든요. 엄청 웃으시더라고요. 지금 생각하면 저도 웃긴데 당시에는 진지했어요. ‘잘 한 것 같은데 왜 웃으시지?’ 라고 생각했는데 그걸로 안 나가서 얼마나 다행인지...;;;
영감은 주로 망상 또는 경험에서 얻어요. 둘 다 일 때도 있고요. 아니면 그냥 툭 내뱉어 본 문장이나 단어로 파고들어서 스토리를 만들어요. 그 다음에는 앞서 말했듯 망상과 경험이 동원돼요.
Q. 뮤비촬영장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폭죽을 터트리고 놀라는 장면을 찍었어야 했는데 실제로 놀랄 때 리액션이 없는 편이라 너무 어려웠어요. 재촬영에 재촬영을 거듭하기 위해 열심히 폭죽을 터트려 주신 스태프 분들에게 면목이 없었습니다. 결국 그 장면은 뮤직비디오에 실리지 못했습니다.
Q. 이번 활동 목표 및 각오.
-조급해 하지 않고 열심히 잘 하기. 그리고 나를 더 사랑하기! 입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나의 어린 꽃을 강하게 키우기!!!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