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한승우, "20대 마지막 앨범 Fade, 진심 그대로 닿길" (신보 Q&A)

발행일 : 2021-06-28 12:12:37

[RPM9 박동선기자] 빅톤 한승우가 일문일답 소감과 함께 타이틀곡 '다시 만나'를 비롯한 미니 2집 'Fade(페이드)'에 담은 진심을 직접적으로 이야기해 주목받고 있다.

28일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빅톤(VICTON) 한승우 미니 2집 'Fade(페이드)' 발매기념 소감문을 공개했다.

일문일답 형태로 공개된 소감문에는 전곡 프로듀싱 참여로 완성한 신보 'Fade'에 대한 감회와 타이틀곡 '다시 만나'를 비롯한 수록곡에 담긴 마음을 이야기하는 한승우의 모습이 표현돼있다.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내달 입대와 함께 20대의 마지막을 마무리할 앨범에 담은 인간적인 감회와 팬사랑을 표현하는 한승우의 말은 눈길을 끈다.

한편 한승우는 금일 오후 6시 미니 2집 'Fade(페이드)'를 발표, 음원발표 3시간 뒤인 밤 9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함께 앨범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이후 내달 11일 단독 스페셜 스테이지 'Fade'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팬들에게 자신의 진심어린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하 한승우 FADE 관련 일문일답)

Q. 지난해 솔로 데뷔 후 약 10개월여 만의 컴백이다. 컴백 소감은?
의미 있는 앨범을 낼 수 있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늘 그렇듯 컴백은 마음을 설레게 만들어요.

Q. 앨범명 'Fade'의 의미는?
'희미해지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지만, 흔적은 사라지지 않고 나날이 점점 더 짙어질 것이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Q. 신곡 '다시 만나'는 어떤 곡인지 소개 부탁드린다.
타이틀 '다시 만나'는 제가 놓여진 상황에서 팬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담은 곡입니다. 아마 지금 이 순간이 아니라면 쓰지 못했을 거예요.

Q. 타이틀곡 외 추천해주고 싶은 수록곡이 있다면?
'겉과 속' 이라는 곡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 곡을 듣고 위로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Q.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20대의 마지막 앨범인 만큼 좀 더 성숙해진 면과 진심을 많이 담고 싶었습니다. 꾸미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Q. 이번 앨범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다시 만나

Q. 뮤직비디오 관전 포인트는?
건반을 치며 노래하는 저의 모습이 담기는데, 여태까지 보여드리지 못했던 모습이라 신선할 것 같습니다.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Q. 앨범 티징 기간 동안 상반된 두 가지 콘셉트의 이미지 티저가 공개됐다. 어떤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페이드 인' 그리고 '페이드 아웃' 버전이 있는데 '연예인' 한승우와 '인간' 한승우, 두 가지의 모습을 담고 싶었습니다.

Q. 이번 활동의 목표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
이번 활동은 오로지 저의 진심이 닿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 그리고 이 앨범이 나의 또 다른 시작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껏 해왔던대로 더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Q.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항상 감사하다는 말이 먼저 나와요. 항상 옆을 지켜줘서 고맙고 아프지 않고 각자의 자리에서 지내다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아쉬움이 가득한 지난 날이었지만 어떤 상황이 와도 함께 해준 내 사람들에게 더 행복한 날들을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사랑하자고 전하고 싶어요.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