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스트레이 키즈 'Mixtape : 애', 美 빌보드 '월드디지털 송 세일즈' 정상

발행일 : 2021-07-08 17:46:51

[RPM9 박동선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글로벌 성장세가 미국 빌보드 차트 결과로도 확인됐다.

8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빌보드 발표를 인용, 스트레이 키즈가 새 디지털 싱글 'Mixtape : 애'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Mixtape : 애'는 스트레이 키즈가 2019년 'Mixtape : Gone Days'(믹스테이프 : 곤 데이즈), 지난해 3월 'Mixtape : 바보라도 알아'에 이어진 세 번째 ‘믹스테이프 프로젝트’(Mixtape Project) 작품이다.

타이틀의 '애'는 '어린아이'를 이르는 말인 동시에 한자 '愛'(사랑 애)를 의미하는 명칭으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서툴고 어리숙한, 사랑 앞에 자꾸만 애가 되는 나 자신을 원망하고 답답해하는 감정을 표현하는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의 작품이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Mixtape : 애'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 기록은 2018년 3월 데뷔 이후 스트레이 키즈의 첫 빌보드 정상 기록으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 우승으로 상징된 다채로운 음악역량과 강렬한 퍼포먼스, 보컬력 등의 조합으로 점차 영향력과 인기도를 높여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방증이라 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