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그룹 킹덤(KINGDOM)이 압도적인 스케일의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통해 신곡 '카르마(KARMA)'는 물론 그룹의 '판타지급' 정체성을 집중적으로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8일 GF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킹덤 미니2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파트 2. 치우(History Of Kingdom : Part Ⅱ. Chiwoo)'의 타이틀곡 '카르마'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뮤비는 클로즈업컷이 가미된 공식뮤비와는 달리 킹덤 특유의 퍼포먼스 포인트에 집중한 장면들로 이뤄져있다.
특히 수십 명의 댄서와 합을 맞춘 부채 군무는 곡이 지닌 몽환적이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를 조명함은 물론, 이를 표현하는 킹덤의 음악적 역량과 판타지적 세계관에 대한 집중도를 새롭게 한다.
이는 곧 미국과 멕시코의 아이튠즈 댄스 차트 1위 등을 비롯해 25개국의 아이튠즈와 애플뮤직 앨범 차트인 등 가파른 인기상승세로도 이어지고 있다.
GF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는 킹덤의 글로벌 팬덤인 '킹메이커'에게 주는 작은 선물"이라며, "앞으로 공개될 킹덤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킹덤은 음악 방송 및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