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AKMU가 이선희와 함께 한 '전쟁터' 가사 전체를 공개, 신보 'NEXT EPISODE'의 감성서사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20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AKMU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 1번 트랙 ‘전쟁터 (with 이선희)’ 리릭 포스터를 공개했다.
붉은색 CD모양의 트랙표지와 함께 공개된 포스터에는 실제 가사지 형태의 직관적인 디자인과 함께, '전쟁터'의 가삿말들이 기재돼있다.
특히 '화약 연기 뒤덮인 하늘 봐 / 몇십 년 후쯤이 되어야 우리는 전설이 될까 / 슝 폭탄과 총알 날아가는 모양 / 얼마나 시간이 지나야 이들이 폭죽이 될까 / 피가 나는 줄도 모르고 / 걸음을 빨리 재촉하는 당신은 / 어떤 것을 그토록 사랑하길래 / 몇 번을 살아났나요'라는 등의 도입부의 진지한 톤은 직전 앨범 '항해' 속 진지한 사유의 감각을 느끼게 한다.
또한 일부가 아닌 가사 전체를 담고 있는 포스터의 존재는 새 앨범으로 펼쳐질 AKMU의 음악세계에 대한 직관적 해석을 가능하게 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YG 측은 수록곡 '전쟁터'에 대해 "전쟁처럼 복잡 미묘하고 치열한 상황들에 대해 어른이 아이에게 이야기하는 형태"라고 설명했다.
한편 AKMU 컬레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는 오는 26일 오후 6시 전곡 발표와 함께, 27일 피지컬 CD(7종, 부클릿·스티커·포스터 포함) 등으로 발매되며, 한정판 LP(30일 주문마감)로도 출시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