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스튜디오드래곤, 플랫폼 '제페토' 내 '호텔 델루나' 공간 마련

발행일 : 2021-07-23 16:31:44

[RPM9 박동선기자] '호텔 델루나'의 세계관이 메타버스 세계에서 새롭게 펼쳐진다.

23일 스튜디오드래곤 측은 금일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호텔 델루나’ 공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호텔 델루나' 제페토는 180여개 IP를 바탕으로 국내외 드라마 전시회·라이선싱 등 오프라인 행보는 물론, 최근 빈센조 NFT(대체불가 토큰) 발행 등 온라인 행보까지 다양하게 펼치고 있는 스튜디오 드래곤의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것이다.

사진=스튜디오드래곤 제공 <사진=스튜디오드래곤 제공>

특히 2억명 이상의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바탕으로 글로벌 영역에서 사랑받는 '호텔 델루나' IP를 다각적으로 선보이는 계기라는 점에서 새로운 주목을 받는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제페토' 내 공간을 통해 명장면 동영상 부스는 물론 드라마에서 화제가 된 장만월(아이유)의 모자와 드레스, 신발, 액세서리 등 35종에 달하는 아이템들을 플랫폼 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호텔 델루나’의 세계관을 제페토에 펼쳐놓았다. 추후 다양한 아이템, 이벤트를 지속 개발하고 새로운 드라마의 디지털 콘텐츠를 더해 더 많은 글로벌 유저들이 가상공간에서도 스튜디오드래곤의 IP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