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씨엔블루가 군백기 이후 첫 단체 공익활동을 전개, 본연의 훈훈한 면모를 확고히 드러낸다.
23일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정용화, 강민혁, 이정신 등 씨엔블루 전원이 비영리공익재단 LOVE FNC 주도의 해피빈 여름기부 캠페인에 함께한다고 밝혔다.
씨엔블루의 여름기부 캠페인은 △아름다운커피에서 만든 공정무역 루이보스 콜드브루티 △커피, 초콜릿으로 우리사회와 커피를 둘러싼 문제를 해결하는 커피라는 뜻의 ‘솔브’ △카카오 농부들의 자립을 돕는 페루 공정무역 초콜릿(씨엔블루 멤버 사인 및 사진 한정판 포함)등 세 제품을 통한 해피빈 펀딩이다.
펀딩금액은 LOVE FNC를 통해 미얀마, 캄보디아, 몽골 등 코로나19로 멈춰버린 해외 아동 교육 지원을 위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러한 씨엔블루의 여름기부 캠페인 참가는 2013년과 2014년 각각 부르키나파소와 필리핀 내 학교건축을 도운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 장애아동돕기, 산불기부 등 다방면의 봉사기부를 실천중인 씨엔블루의 훈훈한 면모를 새롭게 부각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씨엔블루는 지난해 앨범 ‘RE-CODE’를 발매하며 완전체로 복귀했으며 최근에는 각기 다른 매력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전원 연기돌’로서 활발한 활동 중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