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엑소 디오, 첫 솔로 '공감' 금일 발표…'어쿠스틱 꿀감성' 기대

발행일 : 2021-07-26 11:24:41

[RPM9 박동선기자] 어쿠스틱 톤으로 접하는 엑소 디오의 꿀감성 '공감' 보이스가 금일 울려퍼진다.

26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엑소 디오의 첫 솔로앨범 ‘공감’이 금일 오후 6시 국내 음반사이트와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뮤비) 등을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감'은 데뷔 9년만에 처음 발표하는 디오의 첫 솔로앨범으로, 엑소 그룹활동은 물론 2014년 영화 ‘카트’ OST ‘외침’, 2019년 SM ‘STATION’ 발표곡 ‘괜찮아도 괜찮아 (That’s okay)’ 등 솔로곡으로 비쳐진 디오 특유의 음악관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작품이다.

특히 어쿠스틱 포크장르의 타이틀곡 Rose와 힐링송 ‘I’m Fine’(아임 파인) 등 자작가사로 이뤄진 곡을 필두로, 원슈타인-디오의 음색케미를 담은 ‘I’m Gonna Love You’(아임 고나 러브 유), 라틴베이스 어쿠스틱 팝곡 ‘다시, 사랑이야 (It’s Love)’, 연인과 함께 걷는 순간 보이는 모든 풍경을 사랑이라고 표현한 아름다운 가사의 ‘My Love’(마이 러브), 어른이 된 후 바라본 아버지에 대한 감정과 바람을 담은 발라드 ‘나의 아버지 (Dad)’ 등 감성넘버들이 대거 수록, 디오의 성숙한 음악역량과 감성을 새롭게 조명하는 바가 될 전망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보너스 트랙으로 타이틀 곡 ‘Rose’의 영어 버전과 ‘다시, 사랑이야 (It’s Love)’의 스페인어 버전 ‘Si Fueras Mía’(시 푸에라스 미아)도 수록되면서, 국내팬들은 물론 글로벌 엑소엘(팬덤명)에게 색다른 선물로서 다가갈 전망이다.

한편 디오의 첫 솔로 앨범 ‘공감’은 금일 앨범발매와 함께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공개되며, 타이틀 곡 ‘Rose’(로즈)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